'코레일 TV', 굿 인플루언서 어워즈 공공기관 부문 수상
선한 영향력…"재미와 의미 모두 담으려 노력"

코레일 유튜브채널 '코레일TV'가 28일 부산에서 열린 '2025 굿 인플루언서 어워즈'에서 공공기관 부문을 수상했다. / 사진=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8일 부산에서 열린 '2025 굿 인플루언서 어워즈'에서 유튜브 채널 '코레일TV'로 공공기관 부문을 수상했다.
굿 인플루언서 어워즈는 콘텐츠의 사회적 가치와 공공성, 창의성, 긍정적 파급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삼는다.
코레일TV는 교통약자를 위한 철도 이용 정보를 알리고, '지역사랑 철도여행'으로 국토균형발전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 증가하는 방한 외국인을 위한 짐 배송 서비스, 교통패스 등을 홍보하고, 'APEC 정상회의' 관련 철도 지원사항을 알리며 공기업 SNS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했다는 평이다.
한인숙 홍보문화실장은 "공공기관 SNS로서 재미와 의미를 모두 담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선한 영향력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 곽나영 기자
[출처 : 철도경제신문(https://www.r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