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하기 사이트맵

레일광장 RAIL SQUARE

  • home
  • 레일광장
  • 철도여행

철도여행

  • 제목나주가볼만한곳 빛가람호수공원과 빛가람전망대 야경(전남 7월추천관광지②)
  • 등록자박준규
  • 등록일2021.07.20
  • 조회수1294
나주가볼만한곳 빛가람호수공원과 빛가람전망대 야경(전남 7월추천관광지②)


7월 가볼만한곳으로 나주 빛가람호수공원과 빛가람전망대 야경을 추천합니다.

■ 빛가람호수공원과 빛가람전망대
문의 : 061) 339-2616~7
이용시간 : 09:00~22:00(하절기 기준), 음악분수는 12:00, 20:00, 20:40(1일 3회, 20분씩 가동)
입장료 : 없음(단, 모노레일은 이용료 1,000원, 돌미끄럼틀은 미운영)
주소 : 전남 나주시 호수로 77

찾아가기
승용차는 네비게이션 “빛가람호수공원 배메산전망대”(전남 나주시 호수로 77) 검색
대중교통은
1. 용산역에서 KTX/수서역에서 SRT 타고 나주역 하차
2. 나주역에서 7001번 시내버스 타고 부영1단지 하차 or 999번 시내버스타고 호수공원 하차

▼사진) 빛가람호수공원 음악분수





▼사진) 2016년 7월 개관한 빛가람혁신도시의 랜드마크 빛가람전망대(배메산전망대)는 총 7층 규모인데요.
지상 2층의 전시동과 지상 5층의 전망타워동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사진) 먼저 전시동의 빛가람혁신도시 전시관에서 도시 형성과정을 배웁니다.

도시홍보관은 빛가람혁신도시의 안내 및 홍보기능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가 나주로 확정되고 도시가 건설되기까지의 변천사와 건설에 이바지한 인물들, 빛가람혁신도시의 장점, 공공청사 및 이전기관을 영상과 그래픽 패널로 소개합니다.




▼사진) 이주민기념관은 혁신도시의 건설로 인해 사라진 금천, 산포 일대의 마을 풍경과 이주민들의 일상을 추억하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사람들의 감동과 행복을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재해석하여 아트월로 연출·전시하고 있습니다.




▼사진) 전망타워동으로 오르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도보로 이동하거나 2층에서 모노레일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모노레일 이용이 편리합니다(이용료 편도 1,000원).






▼사진) 전망타워동 5층의 컨템포러리 아트월에서는 나주 문화관광 사진을 구경하고요.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다음 여행지로 삼아도 좋을 것 같아요.





▼사진) 하이라이트는 20개 공공기관이 위치한 빛가람혁신도시의 전체 모습을 한 눈에 조망하는 전망대가 아닐까 싶네요.
통유리창문으로 펼쳐진 파노라마 야경이 압권입니다.






▼사진) 특히, 한전KPS, 한국농어촌공사, 한전KDN, 한국전력 KEPCO 등 4개 기업을 중심으로 각양각색 건물이 빛가람호수공원과 어우러진 화려한 도시야경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사진) 전망대 야경 감상 후에는 빛가람호수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좋은데요.
천천히 걷다가 벤치에서 쉬고, 버스킹 공연을 관람하는 등 나만의 방법으로 즐기면 됩니다.







▼사진) 그런데 말입니다.
야경 관람에 음악분수를 빼면 아쉽습니다.




▼사진) 하루에 세 번 가동하는데요.
단언컨대 놓치면 후회합니다.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듯 형형색색 아름다운 분수의 향연에 여행의 즐거움은 절정에 달하니까요(매일 12시, 20시, 20시40분 3회, 20분간 실시).






빛가람전망대 주위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 빛가람전망대 인근관광지(1)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문의 : 061) 336-6300
입장료 : 무료
주소 : 전남 나주시 산포면 다도로 7
jnforest.jeonnam.go.kr

▼사진) 전남산림자원연구소는 산림자원의 보전·관리를 통한 생물의 다양성 보전 연구, 산림자원을 활용한 융·복합 산업화 연구, 임업인 전문교육과 치유·휴양 등 산림치유 연구를 수행하는 곳인데요.
TV KBS 1박2일, 드라마 ‘구미호외전’, ‘프레지던트’, 서인국의 ‘부른다’ 뮤직비디오, CF 등 각종 매체에 등장했습니다.




▼사진) 녹음이 가득한 숲 속에서 수목을 보며 스트레스를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는 자연 힐링 기능이 있고요.





▼사진) 사계절이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아길과 향나무길은 나만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서 나주여행객의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 빛가람전망대 인근관광지(2) 도래마을
문의 : 061) 336-3675
주소 : 전남 나주시 다도면 동력길 16

▼사진) 도래마을은 풍산 홍씨의 대를 이어가며 사는 한옥마을로서 나주시 전역을 둘러보아도 예로부터 내려오는 전통가옥의 풍경, 분위기, 느낌까지 고스란히 간직한 마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풍수지리학적으로 조선의 모든 군사가 사흘을 먹을 정도로 물산이 넘쳤다는 식산에 둘러 싸여있고요.
마을 앞에 펼쳐진 들판과 도래천이 흘러 전형적인 배산임수형의 마을입지를 이루었습니다.




▼사진) 마을의 맥이 세 갈래로 갈라져 '내 천(川)'자 형국을 이루는 까닭에 ‘도천’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마을을 자세히 보면 한옥과 기와 돌담과 더불어 초가집들이 멋스럽게 어우러진 모습이 정겹습니다.




▼사진) 게다가 작은 못을 앞에 둔 양벽정과 영호정의 경관이 뛰어난데다 계은정, 서벽당, 귀래당, 홍기헌 가옥(중요민속자료 제 165호), 홍기응 가옥(중요민속자료 제151호), 홍기창 가옥, 홍기종 가옥 등 문화적 가치가 뛰어난 건축물들이 즐비합니다.
(단,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문을 열지 않은 가옥이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나주 여행정보

* 나주문화관광(061-331-6941 나주읍성관광안내소)
www.naju.go.kr


박준규 올림



[출처 : 박준규의 기차여행+버스여행(https://blog.naver.com/sakaman)]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