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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도감

경전철

경전철 (인천교통공사 2호선 전동차)
인천교통공사 2호선 전동차(전기동차)
  • 분류동차 > 전기동차
  • 길이/폭/높이34.4m mm / 2.65m mm / 3.4m(레일상면), 3.6m(냉방장치 포함) mm
  • 최고속도최대속도 90 km/h, 운전속도 80 km/h km/h
  • 제동장치회생제동병용, 가변전압가변주파수(VVVF), 인버터에 ?
  • 제작사
    (도입시기)
    현대로템(201~210: 2012년, 211~230)(2012년, 2013년)
    현대로템(231~237) (2014년)

  • 전기방식직류 750V 제3궤조
  • 상용감속도3.96 km/h/s
  • 제어방식VVVF-IGBT(미쓰비시)(현대로템 IPM) 1C2M 제어
  • 비상감속도4.68km/h/s
  • 신호보안장치VOBC : 차량 레벨에서의 신호시스템, EU : 열차보호(A
  • 총 중량/축당 중량1편성 : 63.0(ton), 공차 중량 : 31.5 ton/량, 만차 중량 : 44.3 ton/량 t / t
  • 견인전동기3상 유도전동기 (95 kW)
  • 대차
  • 기동견인력
  • 대차 제동볼스타레스(1차스프링 : 코니컬 고무 스프링, 2차스프링 : 에어서스펜션)
  • 차체재질
  • 편성2량 1편성
  • 정원(좌석)206명(좌석58명, 입석148명)
인천지하철 2호선은 완전 무인 자동 운전으로 운행되는 차량으로서 별도의 운전실을 갖고 있지 않으며, 일반적인 실내 설비품 외에 각종 전장품이 실내·외에 배치되며, 측 출입문, 안내표시기 등을 비롯한 각종 승객 서비스용 기기와 비상시에도 안전한 차량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설계를 통해 승객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신교통 시스템인 경량 전철로 수송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며 (최대 4량 1편성) 소음·진동이 적고, 전기에너지 사용으로 대기 오염이 없는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입니다. 또한, 경량 전철은 일본, 유럽 등 선진 국가에서 수십 년 전부터 운행되고 있을 뿐 아니라 최근 국내외에서 새로 건설하는 신도시의 교통수단으로 적극 도입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