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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전국 58개 심리상담센터와 직원 ‘마음건강’ 위해 맞손
- 지역본부별 맞춤 상담 지원…일과 가족문제 등 고민해결에 팔걷어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직원의 ‘마음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 58개 심리상담센터와 상담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전국 지역본부별로 환경과 여건에 맞는 상담센터를 선정해 현업 임직원들이 쉽고 편리하게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끔 마련했다.

ㅇ 올해 총 58개 상담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상담 수요가 늘어난 부산·세종에는 센터를 확대하고, 동해·익산·여수·울산은 새로 추가했다.

■ 상담 내용은 △업무 스트레스 △가족문제 △대인갈등 등 업무 집중을 방해하는 모든 고민을 다룰 수 있으며 코레일 직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심리상담을 받아온 직원 A씨는 “철도 업무를 잘 아는 사내 지원 상담을 통해 편하게 고민을 덜어낼 수 있었다”며 “일의 집중도가 향상되고 자부심도 높아져 주위에 적극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 박진홍 코레일 인재개발원장은 “악성 민원인이나 사고를 겪은 직원이 상처를 회복하고 마음의 위로와 치유가 되길 바란다”며 “직장생활을 편히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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