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 제목 | 요약내용 | 등록일 |
---|---|---|---|
24 | 대한제국 시대 열차운행속도 | 1899년 9.18. 노량진~인천간 33.2km 개통 당시 증기기관차 4량, 객차 6량, 화차 28량으... | 2015-09-16 |
23 | 한국철도 열차운전속도 변천사 | 대한제국 시대 1989년 9월18일 노량진∼인천간 33.2km 개통당시 증기관차 4량, 객차 6... | 2015-09-16 |
22 | 해방이후 폐선된 주요선로 현황 및 역사적 배경 | 1. 수여선(水驪線) 일제 강점기 경기도 내륙지방에서 생산되는 미곡을 수송할 목적으... | 2015-09-16 |
21 | 사진으로 보는 철도의 역사 | ◎ 철도개통전의 교통 ☞ 조선시대의 교통수단 | 2015-09-16 |
20 | 경원선 철도부설의 역사 | 국토의 분단으로 서울 용산역에서 신탄리(新炭里)까지 88.8km만 운행되고 있다. 경인선... | 2015-09-16 |
19 | 세계 고속열차 최고속도 기록의 역사 | 세계의 일반철도 및 자기부상열차의 기록된 최고속도들을 살표보겠습니다. | 2015-09-16 |
18 | 철도 고속화의 역사와 전망 | 초기에 철도는 시간적으로 신속하게 운송하지 않아도 되는 무거운 화 물을 운반하도록 ... | 2015-09-16 |
17 | 우리나라 철도기관차의 역사 | 우리나라 기관차의 역사는 현역에서 활동중인 디젤기관차들의 조상인 증기기관차에서 유... | 2015-09-16 |
16 | 우리나라 기관차 역사 | 철도 상에서, 기관차는 크게 세 부류로 나눕니다. ◎ 철도가 처음 탄생한 시절부터 ... | 2015-09-16 |
15 | 철도차량의 역사 | 증기기관차는 일제통치하에서 그 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1945년 8월 15일 해방 당시... | 2015-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