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울본부, 봉사활동 결실…'용산구청장·구의장 표창' 수상
청파노인복지관 중심, 서울본부 13개 봉사회 활동

코레일 서울본부는 27일 자원봉사 감사행사에 참석했다. 서울역 봉사회는 용산구청장 표창을, 서울고속열차 나눔이회는 구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본부에는 13개 봉사회가 활동하고 있다. / 사진=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는 27일 용산 CGV에서 열린 청파노인복지관 후원 및 자원봉사 감사행사 '늘 고맙 DAY'에 참석했다. 서울역 봉사회는 용산구청장 표창을, 서울고속열차 나눔이회는 구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청파노인복지관을 중심으로 지역 어르신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단체·개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봉사회는 평소 지속적인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을 돕는데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울역 봉사회는 명절 나눔행사로 지역 어르신과 취약계층에 명절 음식 및 생필품을 전달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왔다.
서울고속열차 나눔이회는 어르신들의 문화 여가 활동을 위한 나들이 열차 봉사, 무료 급식 봉사 등에 힘써 왔다.
서울본부에는 13개 봉사회가 활동하고 있으며, 물품기부와 같은 일회성 봉사에 치중하지 않고 지속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광모 서울본부장은 "이번 표창은 두 봉사회의 꾸준하고 성실한 활동에 대한 뜻깊은 격려"라며 "서울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어르신 복지 향상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곽나영 기자
[출처 : 철도경제신문(https://www.r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