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하기 사이트맵

레일광장 RAIL SQUARE

  • home
  • 레일광장
  • 철도여행

철도여행

  • 제목나만의 취향을 찾아 떠나는 책 여행, 부산 기장군 이터널저니
  • 등록자한국관광공사
  • 등록일2021.09.14
  • 조회수76
나만의 취향을 찾아 떠나는 책 여행, 부산 기장군 이터널저니



▲이터널저니의 서재처럼 꾸민 독서 공간


부산 기장군에 조성된 휴양 단지 아난티코브에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 아난티힐튼호텔과 더불어 카페, 레스토랑, 스파 등으로 구성된 아난티타운 중심에 자리한 ‘이터널저니(Eternal Journey)’는 단순히 책을 사고파는 서점을 넘어 책과 함께 쉬어 가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불어 책으로 누리는 기쁨을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안내자 역할을 자처한다. 선선한 가을바람과 벗하며 색다른 책 여행을 떠나보자.



▲어른 키만 한 책이 펼쳐진 포토 존


이터널저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어른 키만 한 책과 마주한다. 펼쳐진 페이지 사이에 서 있으면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만 같은 착각이 든다. 그 너머로 잘 정돈된 서가와 카페, 전시 공간이 한데 어우러진다. 서가는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다. 마치 누군가의 서재에 초대받은 듯 설렘과 기대감으로 들뜬다.



▲표지가 보이게 진열해 선호하는 책을 찾기 쉽다.


무엇보다 책을 진열한 방식이 눈길을 끈다. 대다수 서점이 베스트셀러나 신간 도서가 아니면 책등이 보이게 꽂는데, 이터널저니는 모든 책을 표지가 보이도록 놓았다. 책장마다 알록달록한 표지가 가득하니 책을 고르는 마음이 환해진다. 빽빽이 꽂힌 책을 일일이 꺼내지 않아도 자신이 선호하는 책을 찾기 쉽고, 다양한 책이 한눈에 담기니 평소 관심 두지 않던 분야에도 흥미가 생긴다. 1855㎡ 규모인 이곳에는 2만 권 남짓한 책이 있다. 비슷한 크기의 다른 서점과 비교해 턱없이 적은 수량이지만, 진열된 책의 밀도가 낮아 책에 집중하기 쉽고 서가가 훨씬 여유 있어 보인다.



▲다양한 주제로 꾸민 서가


이터널저니는 150개가 넘는 책장 가운데 신간 코너가 3개에 불과할 정도로 베스트셀러와 신간 도서의 비중이 작다. 대형 서점이 으레 갖춘 도서 검색대는 물론, 자기 계발서와 전문 도서가 없다는 점도 특이하다. 대신 환경과 바다, 인물 등 다양한 주제로 서가를 꾸며 관심사나 취향에 따라 골라 보기 좋다. 인물을 주제로 한 경우, 작가의 작품과 그에 연관된 책을 모아 작품 세계와 삶을 일목요연하고 깊이 들여다볼 수 있게 배려했다.



▲서가는 보통 3~6개월 단위로 주제를 바꿔 진열한다.


갖가지 주제로 채운 서가를 따라가다 보면 오랫동안 잊고 있었거나 자신도 모르던 취향을 발견하게 된다. 책을 매개로 자신을 재발견하는 것, 이터널저니가 추구하는 가치 중 하나다. 서가는 보통 3~6개월 단위로 주제를 바꿔 진열해, 신선한 제철 과일을 맛보듯 시즌이나 계절에 따라 새로운 책을 만나는 재미가 쏠쏠하다.



▲부산 지역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


서가 사이에는 책을 고르는 것과 또 다른 재미를 주는 진열대가 있다. 아기자기한 문구나 생활 소품, 다양한 제품이 자꾸 지갑을 만지작거리게 한다. 서점 한쪽에는 때마다 작은 전시가 열리고, 부산 지역 작가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는 키즈 존


키즈 존은 온전히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어린이 책은 물론 장난감과 소품을 함께 배치해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한다. 터치스크린으로 책을 직접 고르고 보는 재미를 느끼도록 돕는 서비스도 있다. 때때로 재미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니, 아이들과 여행한다면 방문 전에 문의하자.



▲햇빛이 비치는 창가에서 책을 보고 쉬기 좋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내 서재에서 책을 읽는 듯한 편안함이다. 책으로 둘러싸인 푹신한 소파에 앉아 휴식을 취하거나, 햇빛이 비치는 창가에서 오롯이 자신을 위한 독서 시간을 갖기 좋다. 책을 읽다가 출출하면 서점 안 카페에서 간단히 빵과 음료를 주문하면 된다. 책과 소소한 전시를 즐기고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일상을 벗어난 쉼을 누리는 것이 이터널저니의 장점이다.



▲서점을 나서면 푸른 바다가 보인다.


서점을 나서면 눈부시게 푸른 바다가 펼쳐진다. 너른 잔디밭과 새파란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은 책 속으로 떠난 여행을 더 넓은 세상으로 확장한다. 독서의 계절, 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이터널저니는 최고 여행지다. 혹여 책에 관심이 없어도 한번 들러보기를 권한다. 어쩌면 내면에 있던 자신의 취향을 새롭게 발견할지 모른다. 이터널저니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오후 9시(연중무휴)다.



▲정성을 다하면 무슨 소원이든 하나는 꼭 이뤄진다는 해동용궁사


바닷가 암반 위에 세운 해동용궁사가 이터널저니와 가깝다. 대다수 사찰이 울창한 숲이나 산속에 자리해 고즈넉한 것과 달리, 이곳은 사방에 짙푸른 바다가 펼쳐져 가슴이 탁 트인다. 경내로 이어진 108개 계단을 내려가면 나지막이 경전 읽는 소리가 들려오고, 파도가 끊임없이 철썩대며 장단을 맞춘다. 국내 3대 관음 성지 가운데 하나로, 정성을 다하면 무슨 소원이든 하나는 꼭 이뤄진다는 전설이 깃들었다. 평소 마음에 품은 소원이 있다면 간절한 바람을 담아 기도해보자.



▲죽성드림세트장 포토 존


작은 어촌 죽성리에는 일명 ‘죽성성당’이라 불리는 드라마 세트장이 있다. SBS-TV 드라마 〈드림〉을 촬영한 곳으로, 청량한 바다와 이국적인 성당 건물이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드라마가 방영한 지 10년이 훌쩍 넘었지만, 죽성드림세트장은 여전히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이곳에선 누구나 주인공이 되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아담한 용소골저수지 주변에 조성한 용소웰빙공원


용소웰빙공원도 사진 촬영 명소다. 고속도로가 바라보이는 공원에는 아담한 용소골저수지와 숲속 오솔길, 출렁다리 등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많다. 공원 둘레를 따라 조성된 덱 탐방로를 따라 산책해보자. 탐방로 끝에 이르면 저수지를 가로지른 출렁다리가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늦은 오후 햇살이 길게 이어지며 물소리, 새소리, 바람 소리가 하모니를 이룬 길을 따라 가을 향기가 은은하게 퍼진다.


〈당일 여행 코스〉
이터널저니→해동용궁사→죽성드림세트장→용소웰빙공원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이터널저니→해동용궁사→대변항→죽성드림세트장
둘째 날 / 용소웰빙공원→일광해수욕장→아홉산숲



■ 여행 정보

○ 관련 웹 사이트 주소
- 기장군청 문화관광 : http://www.gijang.go.kr/tour/index.gijang
- 이터널저니 : https://ananti.kr/kr/cove/eternal_list.asp
- 해동용궁사 : http://www.yongkungsa.or.kr/

○ 문의 전화
- 기장군청 문화관광과 051)709-4000
- 이터널저니 051)604-7222
- 해동용궁사 051)722-7744

○ 대중교통 정보
[버스] 서울-부산,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하루 27~28회(06:00~다음 날 02:00) 운행, 약 4시간 소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노포역-교대역, 동해선 환승, 오시리아역 하차, 이터널저니까지 택시 이용(약 2.7km).
* 문의 : 서울고속버스터미널 1688-4700 고속버스통합예매(http://www.kobus.co.kr/) 부산교통공사 1544-5005
[기차] 서울역-부산역, KTX 하루 50~60회(05:15~22:51) 운행, 약 2시간 30분 소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부산역-교대역, 동해선 환승, 오시리아역 하차, 이터널저니까지 택시 이용(약 2.7km).
* 문의 : 레츠코레일 1544-7788 부산교통공사 1544-5005

○ 자가운전 정보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 동부산 IC→동부산·오시리아관광단지 방면 오른쪽 출구→2km 이동, 교차로에서 대변항 방면 좌회전→1.2km 이동, 아난티힐튼호텔 방면 우회전→350m 이동, 이터널저니

○ 숙소 정보
- 아난티힐튼호텔 : 기장읍 기장해안로, 051)509-1114
-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 기장점 : 기장읍 반송로, 1588-0128
- 타이드어웨이풀빌라 : 기장읍 기장해안로, 0507-1354-6443
- 일광라고마르펜션 : 일광면 학리길, 051)723-0848

○ 식당 정보
- 더이스트인부산 : 대게 요리, 기장읍 기장해안로, 051)722-2000
- 다모임 : 뷔페, 기장읍 기장해안로(아난티힐튼호텔 내), 051)509-1361
- 이화장횟집 : 멸치회·생선회, 기장읍 기장해안로, 051)723-1819

○ 주변 볼거리
곰내연밭, 사라수변공원, 송정해수욕장 등


※ 위 정보는 2021년 9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s://korean.visitkorea.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