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하기 사이트맵

레일광장 RAIL SQUARE

  • home
  • 레일광장
  • 철도여행

철도여행

  • 제목쇼핑도 여행처럼 재미있고 신나게! 요즘 뜨는 서울 마켓 4
  • 등록자한국관광공사
  • 등록일2021.09.17
  • 조회수542
쇼핑도 여행처럼 재미있고 신나게! 요즘 뜨는 서울 마켓 4



쇼핑과 여행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핫한 마켓이 있다. 식료품, 내추럴 와인, 생필품, 인테리어 용품 등 국내외 다양한 제품은 물론 간편식이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갖추어 마음 편히 보고 먹고 마시며 즐길 수 있다. 쇼핑도 여행하듯 힙하게 즐기는 시대. 요즘 뜨는 서울 마켓으로 떠나보자.


먼치스 앤 구디스



▲먼치스 앤 구디스 전경


유럽 어느 골목의 작은 상점을 연상케 하는 이 곳, 성수동에 위치한 먼치스 앤 구디스다. 인더스트리얼한 외관에서 성수동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진다.



▲신기한 제품들로 가득 찬 먼치스 앤 구디스의 진열대



▲생필품부터 식품까지 물품 종류가 다양하다.


진열대 위에는 치즈, 푸딩, 내추럴 와인, 트러플 오일 등 식료품과 인테리어용 포스터, 디자인 노트, 미니 펜 등 다양한 물품이 놓여 있다. 소금 카라멜이나 민트초코향 치약 같은 낯설고 신기한 물건도 보인다. 대부분 해외에서 수입해 온 것들이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된다.



▲먼치스 앤 구디스 전용 커피숍



▲먹음직스러운 빵도 있다.


먼치스 앤 구디스에서 구입한 식료품은 뒷마당에 마련된 야외 테이블에서 바로 맛볼 수 있다. 카페에서 구입한 빵과 커피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아담한 공간이지만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며 조용히 쉬어가기 좋다.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야외 공간


먼치스 앤 구디스
-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33 1층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munchiesandgoodies/
- 운영시간 : 매일 11:00 ~ 21:00 (베이커리류는 수요일~일요일, 커피는 17:00까지)
- 주차 : 주변 유료 주차장 이용


보마켓 경리단점



▲파스텔톤 색감이 돋보이는 보마켓 경리단점


이태원 어느 한적한 골목에 경리단길에서 가장 핫한 브런치 전문점이 있다. 민트색 외관과 넓은 야외 테라스가 돋보이는 보마켓이다. 내부 공간이 통유리창으로 만들어져 안에 있어도 답답한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다.



▲야외 테라스 좌석



▲햇살이 쏟아지는 건물 내부 좌석


유럽 감성 그로서리 마켓이지만 대표 메뉴는 샌드위치,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친근한 것들이다. 와인, 꿀, 비스킷, 치즈, 맥주 같은 다양한 먹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



▲담백한 치즈오믈렛 샌드위치


편집숍도 겸하는 만큼 매장에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시라쿠스 그릇, 캠브로 트레이와 대표가 직접 사용해보고 고른 커트러리, 물잔 등 주방용품과 생활용품들도 함께 판매 중이다. 이곳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쇼핑을 마친 뒤 커다란 나무가 우거져 있는 테라스에 자리 잡고 취향에 맞는 브런치 메뉴와 내추럴 와인 한 잔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마켓 경리단점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286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bomarket/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0:00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이태원 2동 주민 센터 공영주차장) 이용


슈퍼 스티치



▲넓고 쾌적한 슈퍼 스티치


이토록 매력적인 동네 슈퍼가 있을까? 유럽의 카페를 연상시키는 이곳은 1인 가구를 위한 생필품들을 판매하는 슈퍼 스티치다. 동네 슈퍼가 있던 오래된 건물이 리모델링을 거쳐 푸드코트 형식의 도시주방과 생필품 잡화점이 사이좋게 공존하는 힙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젊은 청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매장답게 음식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이루어진다.



▲매장에 비치된 키오스크



▲도시주방에서 음식을 주문해 식사를 할 수 있다.


매장 한켠에 마련된 카페에서는 호주의 스페셜 티 커피는 물론 채식주의자를 위한 귀리 커피도 맛볼 수 있다. 매달 첫째 주 월요일에는 마르쉐 채소 시장이 열리므로 신선한 채소가 필요한 자취생들은 날짜를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다. 오픈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단,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내추럴 와인, 스낵, 생필품 등 다양한 물품이 구비되어 있다.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


슈퍼스티치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118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superstitch_seoul/
- 운영시간 : 평일 및 토요일 10:00~22:00, 일요일 11:00~20:00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사러가 쇼핑센터



▲사러가 쇼핑센터 외부 모습


연희동에는 역사와 전통이 깊은 마트가 있다. 1965년 신길동 신풍시장에서 시작되어 전통시장과 슈퍼마켓이 결합된 독특한 형태로 발전한 사러가 쇼핑센터다. 여느 슈퍼마켓보다 규모가 크면서 대형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물건을 판매한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소량 구매가 가능한 신선한 과일



▲다양한 종류의 치즈


시장처럼 다양한 잡화가 쌓여 있는 입구를 지나면 여느 마트처럼 상품이 정갈하게 진열된 공간이 나온다. 100% 유기농 소고기나 친환경 쌈채소 같은 익숙한 먹거리도 있지만 식용꽃, 레몬그라스, 비건 와인 등 독특한 수입품이나 친환경 제품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사러가 쇼핑센터
-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맛로23
- 홈페이지 : https://www.saruga.com/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 주차장 : 있음 (쇼핑 금액에 따라 주차비 유료)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글, 사진 : 최지혜 작가

※ 위 정보는 2021년 9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s://korean.visitkorea.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