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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코레일,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 획득
  • 출처한국철도공사
  • 등록일2025.07.04
  •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코레일,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 획득
AI 활용 고충상담 챗봇, 고충예방전담사 제도 등 운영 성과 인정받아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중소벤처기업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취득하고 3일 인증패 수여식을 가졌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중소벤처기업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HRMS, Human Rights Management System) 인증은 조직이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세운 방침과 목표, 실행 요건의 적합 여부를 전문기관이 심사해 수여한다.
*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종합인증·평가 기관

이번 인증은 코레일이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에 기반해 인권존중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고려한 인권경영의 실행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AI를 활용한 고충상담 챗봇 ‘K-안심e’ △인권경영지수 신설 △임금피크제 직원의 ‘고충예방전담사’ 제도 운영 등이 코레일만의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영주 코레일 인재경영본부장은 “앞으로도 인권경영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선도할 수 있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제도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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